-
트렌드 코리아 2021 내년 트렌드는?Culture/Life 2020. 11. 23. 11:23
안녕하세요. 승일미디어그룹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슬기로운 직장생활' 편에서
트렌드 코리아 2021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과연 2021년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2021년은 소띠의 해입니다.
김난도 교수는 날뛰는 야생의 소를 능숙하게
길들여내는 카우보이들처럼, 코로나바이러스를
잡아내면 좋겠다는 소망을 담아냈다고 합니다.
'COWBOY HERO'의 뜻!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C. Coming of 'V-nomics'
브이노믹스
브이노믹스는 바이러스의 V에서 시작한 단어로
바이러스가 바꿔놓은 경제에 대한 의미입니다.2. O. Omni-layered Homes
레이어드 홈
레이어드 홈은 집의 기능이 다층적으로
형성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시대에서
먹고 자는 것뿐만 아니라 일까지
집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의
확장성에 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3. W. We are the Money - friendly Generation
자본주의 키즈
자본주의적 요소에 익숙하고 돈과 소비에 편견이 없는
새로운 소비자들이 등장했습니다.
새로운 경제 관념을 가지고 있는
자본주의 키즈가 브이노믹스 이후를 이끌어갈
주역이 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4. B. Best We Pivot
거침없이 피보팅피보팅은 축을 옮긴다는 스포츠 용어지만,
코로나19 이후 사업 전환을 일컫는 용어가 됐습니다.
경영의 모든 면에서 다양한 가설을 세우고
그 방향성을 수정해나가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합니다.5. O. On This Rollercoaster Life
롤코라이프롤러코스터 타듯이 삶을 즐기는 Z세대는
유행하는 이벤트나 챌린지를 즐기고
다음 놀거리로 빠르게 갈아타곤 합니다.
따라서 롤코라이프 세대는
빠르게 변화하는 마케팅이 필요한것 같습니다.6. Y. Your Daily Sporty Life
#오하운, 오늘하루운동코로나19의 영향으로 관심이 커진 것뿐만 아니라,
건강에 방심하지 않는 MZ세대의 특성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입니다.7. H. Heading to the Resell Market
N차 신상여러 차례(N차) 거래되더라도 신상품과 다름없이
받아들여지는 트렌드입니다.또한 중고용품을 사며 환경까지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8. E. Everyone Matters in the 'CX Universe'
CX 유니버스고객경험을 CX라고 합니다.
이 CX를 단편적인 관리에 그치지 않고
팬덤을 만들고 고객들과 함께 나아가고 싶다면
2021년은 CX 고객경험을
혁신의 원년으로 삼아야 한다고 합니다.9. R. Real Me : Searching for My Own Label
레이블링 게임나는 누구인가?
레이블링 게임은 자신을 정체성을 찾는 과정입니다.
자신을 찾기 위한 소비와
내가 사는 물건이 곧 내가 좋아하는 것이라는
소비자와 브랜드의 정체성 동일시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10. O. Ontact, Untace, with a Human Touch
휴먼터치코로나19로 언택트 트렌드가 주목을 받으면서
기술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 인간관계의 단절이 아닌
감성과 공감으로 인간적 접촉을 보완해주는
역할이어야 한다는 점이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트렌드 코리아 2021에서는
코로나19 이후에 변한 라이프가 주를 이룹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힘든 한 해를 보냈지만
책의 키워드인 'COWBOY HERO'처럼
내년에는 잘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http://www.yes24.com/Product/Goods/93068681
'Culture >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슬기로운 직장생활, 이 책 한 번 읽어볼까? (8) 2020.11.05 코로나19로 바뀐 일상, 언택트 마라톤 대회 / 마라톤 대회 일정 (8) 2020.10.30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피곤할 때 제격이라고? (12) 2020.10.22 '펫팸족'과 '펫코노미' 시대! (12) 2020.10.20 무기력한 요즘, 혹시 나도 번아웃 증후군? (8) 2020.10.19